공지사항
펜션내 소식및 각종 이벤트에 대한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더쿠팡 소셜커머스펜션이 드리는 특별한 여행.소셜커머스 [Social commerce]
허브빌 : 2021,01,22 21:58   |   조회수 : 337
안녕하세요...네티즌 여러분...
저희 허브빌 펜션에서는 2020년 1월 1일 부터 시대에 흐름에 맞추어
소셜커머스펜션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전반적인 사회 정서상 현실적인 현안 자구책으로써 저희처럼 소규모 펜션에는
고객에 대한 무한 신뢰와 믿음을 주고자 소셜커머스를 시행 하게된 취지입니다.

한편에는 고객중심, 양심적인 잠자리서비스 를 제공해야 겠다는 저희 허브빌
식구들의 자그마한 바램과 소망으로 이제 시작합니다.

운영방식은 비수기 주중 ~~ 객실 할인 방식(룸7개-선착순)으로 먼저 운영하고
다양한 테마와 체험 중심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실시간 예약달력 에서 원하시는 예약하실 날자와 객실을 선택하여 주시면
바로 할인된 금액으로 객실 예약과 다양한 체험 부가옵션을 만나 보실수가 있습니다.


좀더 나은 서비스를 고객여러분에게 혜택(객실 요금할인-직거래방식(고객과 허브빌간에)을
드리고자 허브빌에서는
테마중심/체험중심/고객중심 이 삼위일체가 되어서 고객에 대한
여행의 시작과 아름다움을 채워가는
특별한 여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소셜커머스 [Social commerce] 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으로,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상품을 제공하는 판매 방식입니다. 소셜 쇼핑(Social shopping)이라고도 합니다. 상품의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할인을 성사시키기 위하여 공동구매자를 모으는 과정에서 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라는 용어는 2005년 야후의 장바구니(Pick List) 공유서비스인 쇼퍼스피어(Shoposphere) 같은 사이트를 통하여 처음 소개되었으며, 2008년 미국 시카고에서 설립된 온라인 할인쿠폰 업체 그루폰(Groupon)이 공동구매형 소셜 커머스의 비즈니스 모델을 처음 만들어 성공을 거둔 이후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이용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이 대중화되면서 새로운 소비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소셜 커머스 업체가 등록한 상품은 단위 품목당 보통 24시간 동안 판매가 이루어지고, 대개 50%에서 90%까지의 높은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단 일정수 이상이 구매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는데 예를 들면 100명 이상이 구매할 경우 정가의 50%가 할인된다는 식 입니다. 주로 공연, 레스토랑, 카페, 미용 관련 소규모 사업자의 상품이 대량 판매되지만 레저, 패션, 가전제품, 식품 등의 상품들도 취급됩니다.

이런 높은 할인율이 제공되는 것은 판매업체가 박리다매와 홍보 효과를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상품 판매는 광고와 마케팅 의존도가 높지만 소셜 커머스는 소비자들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하여 자발적으로 상품을 홍보하면서 구매자를 모으기 때문에 마케팅에 들어가는 비용이 거의 들지 않습니다. 그런 이유로 일부 업체는 소셜 커머스 자체를 판매의 수단이 아니라 장기적인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홍보·마케팅의 수단으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소셜 커머스 업체는 설립 3년 만에 세계 35개국에 5,000만 명이 넘는 가입자를 확보하며 소셜 커머스 붐을 일으킨 그루폰입니다. 국내 업체로는 티켓 몬스터, 쿠팡, 위폰 등이 있습니다.